임신,육아정보

임신 극초기 증상, 초기증상,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블루애플 2022. 2. 6. 12:54

 

임신극초기, 임신초기증상

임신테스트기, 얼리테스트기 사용시기

예민한 사람이라면 임신 3주경부터 초기 증상을

느낄 수 있는데 

개인마다 느끼는 시기는 다를 수 있어요.

저는 5주경부터 증상을 느끼기 시작했는데

어떤 분들은 별 증상이 없이 지나가기도 하니까요.

흔히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임신 극초기 /초기 증상에

대해 정리해봤으니

혹시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며

제가 느꼈던 증상 위주로 말씀드릴게요.

 

 

1. 생리 중단

4주가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하는데

생리가 불규칙한 사람은 사실 잘 모를 수 있어요.

저는 생리가 굉장히 불규칙한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임신 5주까지 임신된 줄 몰랐거든요.

생리예정일이 지났는데 안 한다면

임신테스트기를 해볼 수 있어요.

 

 

2. 정서 불안, 감정이 오르락 내리락

호르몬 변화로 감정이 불안정해지는데

저는 월경전에도 예민해지는 호르몬의 노예였던지라

그냥 늘 감정 기복이 심했던 듯 하네요 ㅎㅎ

 

 

 

3. 피로

평소에 만성피로와는 다른 느낌의 피로.

저는 5주차에 임신을 확인할 때까지는 

늘 그냥 피곤해왔기에 피로를 확 느끼지 못했는데

5주차 임신을 확인하고 나서 집에 가는데

밤을 새고 못 잔 거 같은 느낌의 엄청난 피로감을 느꼈어요.

확실히 평소에 느끼는 피로와는 다른

극도의 피로라는 점이 다르답니다.

 

 

 

4. 으슬으슬 몸살 기운

평소보다 기초체온도 올라가고

으슬으슬 추워서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느낄 수 있는데

이 때 많은 임산부들이 감기라고 오인하고

감기약을 먹기도 해서 특히 주의해야 해요.

혹시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임신 확인 전까지는

생강차 유자차 종류의

따뜻한 차 종류를 드시는 걸 추천해요.

 

 

 

5. 착상혈

착상혈은 모든 임산부가 겪는 것은 아니고

생리 주기와 비슷하게 혈이 보이기도 하는데

생리처럼 양이 많은 것이 아니라

살짝 묻어나는 정도의 소량의 출혈이에요.

 

 

 

6. 아랫배 콕콕 쑤시는 느낌

착상이 되고 아기가 자궁에 자리 잡으면서

자궁이 커지면서 느껴지는 증상이에요.

 

 

 

월경전 증후군과의 차이점

월경전 식욕이 폭발하는데 임신이 되면 식욕이 오히려

떨어지고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또한 생리전 피부 뾰루지가 많이 올라오는데

뾰루지가 아닌 피부가 푸석한 느낌이 들면서

평소에 뾰루지가 나지 않던 부분 (가슴, 귀 뒤쪽, 등) 에

올라왔던 경험이 있네요..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약국에 가서 "임신테스트기 주세요~"

하면 "얼리로 드릴까요 일반으로 드릴까요?"

라고 물어요.

얼리?? 일반??

얼리테스트기는 임신 극초기 3~4주경

(생리시작 후 3~4주경)

일반 임신테스트기는 4주 이후 사용해야 

더 정확하답니다.

임신 3주경은 너무 극초기라서 테스트기를 하더라도

희미한 두줄을 볼 수 있는데

비임신이라면 명확한 한줄이에요.

4주가 지나야 명확하게 두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관계일 후 최소 6~8일이

지나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아요.

 

임신초기증상 긴가민가 하다면

약국에 가서 임테기 먼저 사서 해보시라고 권유드리며

건강한 임신을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