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어디가지?

화성시 우리꽃식물원 유아 놀이숲 & 수목원이 함께 ❤

블루애플 2021. 10. 12. 11:57


아이랑 가볼만한 곳
화성 우리꽃식물원




지난 주말은 내내 비가 오더니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어요.

벌써 단풍이 알록달록 물들기 시작해서

지금 딱 수목원 가기 좋은 시기인 거 같네요.

 

10월초에 다녀온 화성 우리꽃식물원

아이랑 가기 괜찮았던 곳이라서 소개해봅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공간인데

생각보다 내부는 좀 작긴 했지만

유아 동반해서 가신다면 놀이숲도 있고,

유리온실도 잘 되어 있어서 괜찮을 거 같아요.

 

 

 

입장 시간 및 이용요금

입장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원이에요.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이 휴원일이라니

이용 시 참고하세요.

입장료 성인 3천원, 6세 이하 유아 무료랍니다.

어린이 1.500원, 청소년 2천원

화성시민이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입장하고 조금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생태연못.

많지는 않지만 아직도 연꽃이 피어 있었어요.

연꽃 피는 시기에 가면 더 예쁠 듯.

분수가 나오니 무지개도 보이고

학은 진짜 같지만 가짜더라고요. ㅎㅎ

 

 

 

야외화단은 국화랑 맨드라미 등

가을 꽃이 물들었어요.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공간인데요.

뒤로 보이는 유리온실도 꼭 가보세요!

전 야외보다 유리온실이 더 좋았어요 ><

 

 

 

야외 정원에서 다리를 건너면 밑으로

잔디밭이 나와요.

하트, 나비, 공룡, 꽃, 라바 등

예쁘게 다듬어 놨네 하고 가까이서 봤더니

글쎄 국화가 자라고 있더라고요.

​공룡 등에 핀 국화가 너무 깜찍해요.

 

 

 

잔디밭에서는 아이가 뛰어 놀기도 좋고

비누방울 놀이 하기도 괜찮아요.

잔디밭이 광활하게 넓진 않아도

꼬맹이들 놀기에는 괜찮더라구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등고산 공사가

진행중이라서 조금 지저분해보이기도 했지만

놀이숲 이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어요.

 

우리꽃식물원 아이 데리고 가신다면

유모차나 트라이크, 웨건 등은 접어두세요.

못 걷는 아이라면 유모차 대신 힙씨트가 

편하실꺼예요.

 

 

 

 

놀이숲 위로 올라가면

미끄럼틀이 두대 있는데

길이가 일반 미끄럼틀의 두배는 넘는 거 같아요.

특히 꼬불꼬불한 미끄럼틀보다

길쭉한 미끄럼틀이 아이들한테 더 인기 좋더라구요.

아!! 짚라인도 있어서

이것도 줄 서서 탔답니다.

 

 

 

유리온실 내부는 사계절관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색다른 식물과

백두산, 한라산, 태백산, 지리산을 형상화한

석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에요.

실내라서 덥고 습한 냄새가 날 줄 알았는데

식물 냄새가 가득하고

마스크 사이로 들어오는 꽃 냄새인지

달달한 나무 냄새가 나서 좋았어요.

 

 

 

다른곳처럼 크고 화려한 식물원은 아니었지만

아이랑 식물 공부도 하고,

숲놀이터에서 놀기도 하고

유리온실도 기대이상이라

그래도 나름대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온 거 같아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우리꽃식물원

아이와가볼만한곳 추천하며 이만 마칠게요 :)